top of page
Search
  • Writer's pictureMarjolijn Weijers

네덜란드의 어플을 소개합니다.

Updated: Dec 22, 2018

네덜란드에 처음에 오면 아마 어느 버스를 타야 하는지도 모르고 내일은 날씨가 어떨지도 잘 모를 거예요. 그럴 때 도움이 되는 네덜란드 생활 시 필수이자 유용한 어플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교통

  • 9292

‘9292’는 네덜란드에서 대중 교통 시간을 검색하기에 편리한 어플이에요. 버스 시간, 기차 시간, 지하철 시간, 트램 시간과 페리 시간을 모두 검색할 수 있어요. 이 어플은 영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. 많은 네덜란드인들은 이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다녀요.

‘From’은 출발지를 의미해요.

‘To’는 도착지를 의미해요.

출발할 날짜와 시간으로도 검색할 수 있고 도착할 날짜와 시간으로도 검색할 수 있어요.

‘Departure’는 출발 날짜와 시간을 의미해요.

‘Arrival’은 도착 날짜와 시간을 의미해요.

갈아타는 시간이 더 필요하면 ‘Extra options’를 누른 다음에 ‘Extra transfer time’을 눌러 보세요.


  • NS

네덜란드에서는 ‘NS’가 가장 큰 열차 회사예요. NS 어플과 9292어플은 비슷하지만 NS어플로 기차표도 살 수 있어요. 기차표가 어플 안에 저장되니까 표를 프린트 하지 않아도 돼요. ‘Disruptions’에서는 공사 중이거나 운행 중단된 구간의 정보를 알 수 있어요. 요금도 알 수 있고 열차 시간이 연기되거나 플렛폼이 바뀔 때도 이 어플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.


다른 편리한 어플:

- Taxi TCA: 암스테르담의 택시 서비스

- Flattire: 자전거 수리 서비스

- Flitsmeister: 운전자에게 도움이 되는 어플


쇼핑과 배달

  • Thuisbezorgd.nl

‘Thuisbezorgd’는 음식 배달 어플인데, 쉽게 음식을 시켜 먹을 수 있어요. 집 주소를 적어 넣으면 근처에 어떤 식당에서 주문이 가능한지 나와요. 메뉴와 식당평을 볼 수 있고 음식을 시킨 후에 iDeal (네덜란드 은행 카드), 비자, 마스터,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페이팔로 결제할 수 있어요. 현금으로 내고 싶으면 그것도 가능해요. 다양한 배달 음식을 시켜 먹을 수 있는데 피자, 헴버거, 스시, 중국 음식, 터키 음식, 인도 음식을 등을 주문할 수 있어요.


  • Marktplaats

‘Marktplaats’는 네덜란드의 중고 물품 거래 어플이에요. Marktplaats는 벼룩 시장과 비슷한데 중고 자전거, 중고 가구, 중고 책, 심지어는 집까지 거래할 수 있어요. 현금, iDeal (네덜란드 은행 카드)과 페이팔로 결제할 수 있어요.


다른 편리한 어플:

- Bol.com: 종합 쇼핑몰

- PostNL: 택배 보내기

- Reclamefolder: 모든 상점의 할인 상품 전단지

- Greetz - kaarten en cadeaus: 엽서, 꽃, 풍선 배달 서비스

- Fleurop NL: 꽃 배달 서비스


날씨

  • Buienradar

네덜란드 날씨는 변덕스러워서 네덜란드에 살면 날씨를 예측해 주는 어플이 꼭 필요해요. ‘Buienradar’는 실시간 기상 상태 체크에 아주 유용해요. 영어를 지원하지 않지만 직관적으로 내용을 알아볼 수 있어요 (기온, 바람 세기 등). 구름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요. 앞으로 2시간, 3시간, 24 시간 안에 구름 이동이 어떻게 되는지 볼 수 있어요.

비 예측 어플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비가 올지도 볼 수 있어요.

‘Licht’는 비가 조금 온다는 뜻이에요.

‘Matig’는 비가 적당히 온다는 뜻이에요.

‘Zwaar’는 비가 많이 온다는 뜻이에요.


  • Buienalarm

‘Buienalarm’은 언제 비가 올지 알려줘요. 비가 얼마나 오는지를 (Licht, Matig, Zwaar) 기준으로 어플이 언제 나한테 경고 메시지를 보낼지 선택할 수 있어요. 구름의 위치를 볼 수 있는 지도도 있고 앞으로 24 시간 기상 상태도 볼 수 있어요.


방/ 아파트/ 원룸/ 집 구하기

  • Kamernet

‘Kamernet’은 방 구하기 어플이에요. 특히 학생들에게 이 어플은 편리해요. 위치, 월 임대료, 방 크기로 방을 찾을 수 있어요. 보통 같은 집에 거주하는 다른 학생들과 부엌, 목욕탕과 화장실을 함께 공유해요. 네덜란드에서 학생들은 보통 함께 살아서 외롭지도 않고 네덜란드 사람들도 만날 수 있어요. 아파트와 원룸도 몇 군데 있지만 더 비싸요.


  • Funda

Kamernet보다 ‘Funda’에는 아파트와 원룸이 더 많고 일반 가정집도 찾을 수 있어요. 위치, 가격 혹은 월 임대료로 원하는 집을 찾을 수 있어요. 광고 아래에 연락처가 있어요. 이 어플도 영어를 지원해요.


금융

  • Tikkie

더치 페이가 무슨 뜻인지 아세요? 한 사람이 한꺼번에 계산하지 않고 각 개인이 구매한 부분에 대해서 돈을 따로 치르는 계산 방식을 뜻해요. 가끔 더치 페이는 좀 불편해서 종종 한 사람이 한꺼번에 계산하고 다른 사람들이 나중에 계산한 사람에게 돈을 갚아요. ‘Tikkie’에서는 계산한 사람이 다른 사람들에게 돈을 갚으라고 상기시켜 줄 수 있어요.


다른 편리한 어플:

네덜란드 은행 어플도 많이 있어요.

- Rabobank

- ING

- ABN Amro

- ASN Bank

- SNS Bank


네덜란드의 어플을 안내해드렸는데 네덜란드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됐으면 해요.

bottom of page